한 달에 5일만 챙기면 신체나이 2.5세를 줄일 수 있다는 식단! 월남쌈에 이 소스로 시작해보세요!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요. > 디지털 콘텐츠 콘텐츠

본문 바로가기
더보기

서정아의 건강밥상 한 달에 5일만 챙기면 신체나이 2.5세를 줄일 수 있다는 식단! 월남쌈에 이 소스로 시작해보세요!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4.04.15 조회수 294 좋아요 0 댓글 0 공유 38
글씨크기

본문

🙋🏻‍♀️ 안녕하세요!💕

최근 국제 학술지 네이쳐 커뮤니케이션에 단식모방 식단을 한 달에 연속으로 5일간 유지하는것만으로도 신체나이 2.5세를 줄일 수 있다는 연구가 게재 되었어요. 단식모방식단으로 채소 위주의 식단 - 저열량, 저단백, 저탄수, 고불포화지방섭취로 질병 위험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예요. 


채소 위주의 식단 중 어떤 메뉴를 소개해 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따뜻한 봄과 함께 월남쌈의 계절이 돌아왔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답니다.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신선한 색깔 채소들 먹기 좋게 얇게 채치고 간단한 소스와 어울려 쌀피에 먹는 월남쌈으로 시작해 보세요. 소스는 간단하게 만든 베트남 스타일의 느억쩜으로 강력한 해독력을 가진 라임즙이 포인트인 소스예요. 간장 없이 소금으로 간한 깔끔한 느억쩜과 어울려서 촉촉하게 먹으면 채소들이 가진 저마다의 맛과 신선함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맛있게 먹고 더 건강하고 더 활력이 넘치는 삶이 되시길 바래요!


참고자료

https://www.nature.com/articles/s4146...


👩🏻‍🍳 필요한 재료들 *1컵=240ml 1큰술=15ml

단단한 두부 1모

찹쌀가루 2큰술

마늘가루 1/2작은술(옵셔널)

양파가루 1/2작은술(옵셔널)

파프리카 가루 1/2작은술(옵셔널)

소금 1/2작은술

아보카도오일 1~2큰술 

*에어프라이어 400도/섭씨 205도에서 10분간 구우세요.


쉬운 느억쩜 소스

마늘 1개

크러쉬드 레드페퍼 1/2큰술

소금 1/2작은술

원당 2큰술

라임즙 1큰술

뜨거운 물 1/2컵


#월남쌈 #채소식단 #월남쌈소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